보도자료

라디안, 국민안전진흥원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

국민안전진흥원 2018.02.07 19:22 929
울=국제뉴스) 장범진 기자 = 자동심장충격기(AED) 전문 제조업체인라디안은 국민안전진흥원과 기술, 교육, 정보교환을 통해 활발한 상호 협력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한 MOU 체결을 했다고 14일 밝혔다. 

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자동심장충격기 보급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지원 사업과 교육 및 연구에 필요한 시설 및 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 사업을 협약한다.

또 학술 정보 및 간행물 교환 사업과 함께 안전시설이나 기타관련시설 홍보지원 사업을 진행한다.


상호간의 교육 및 기술연구 제공 사업을 진행하며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업무협력 사업 등과 함께 국민의 안정을 위한 '소중한 생명 살리기'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.

이번 협약의 실제적인 목표로 양 기관은  '국민들의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'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서 'SNS 안전방송 및 캠페인 활동'을 벌인다.

뿐만아니라 안전취약계층을 위한 캠페인과 교육 진행, 고령화 사회 안전을 위한 안전 플레너 양성과 교육교재 개발보급, 안전설계·진단·컨설팅 및 중소기업 안전기술 자문기구 운영, 디자인 주도의 안전제품을 개발 제공, 국가재난 등 비상대응 지원활동에 대한 다양한 협약을 진행한다.

김범기 라디안의 대표는 "최근 몇 년 사이 모든 의료기기를 포함한 정보화기기의 사용 환경은 급격한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"며 "이러한 변화는 기기의 관리 및 운용에 효율적이며 환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"고 말했다.